본문 바로가기

백년초/남해백년초

[남해백년초]명현현상(호전반응)의 종류(질병별 분류)

명현현상의 종류(질병별 분류)

명현현상은 질병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서도 반응이 다르므로 미리 참고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1>체질이 산성이신 분 - 졸립거나 혀끝과 목이 마르면서, 잦은 소변과 방귀가 나올 수 있습니다.

2>피가 부족하거나 빈혈이 있으신 분 - 쉽게 코피가 나올 수 있고(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남)갈증을 느끼거나 밤에 꿈을 많이 꾸게 된다.한편으로는 윗배에 불편한 느낌이 올 수 있습니다.

3>소화기능이 약하거나 이상이 있으신 분 - 명치 끝이 갑갑해지고 뜨거워지며 음식을 먹을 때 통증이 오기도 하고 혹은 속이 더부룩하며 구토 증세가 생길 수 있습니다.

4>배변기능이 약하신 분 : 상태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설사가 잦은 경우가 있습니다.

5>만성 피곤함이 있거나 눈에 충혈이 자주 생기시는 분 - 구토 증세가 나타나거나 피부가 간지럽고 또는 물집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때로는 배변시에 혈변이 나올 수 있습니다.

6>소변이나 생리기능에 이상이 있으신 분 - 얼굴에 물집이나 여드름이 생길 수 있으며 다리에 붓는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7>혈당 조절이 안되시는 분 - 배설하는 당분의 양이 많아지고, 손발이 부어 오르거나 무기력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8>항문에 치질이 있으신 분 - 때로는 배변시 피를 배설할 수도 있습니다.

9>여드름이 심하신 분 - 초기에는 다수 많아지지만 곧바로 없어질 수 있습니다.

10> 기관지가 약하신 분 - 갈증을 느끼거나 어지럽고 구통 증세가 생기며, 가래를 쉽게 토해 내지 못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1> 호흡기에 이상이 있으신 분 - 가래가 많이 생기며, 우유빛 또는 누런색 가래가 나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