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년초/백년초 효능

[백년초효능]백년초의 효능

<백년초의 효능>

백년초는 식이성섬유, 칼슘, 철분 등 무기질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핑크빛이 도는 빨간 열매의 상큼한 맛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널리 애용되고 있습니다.

 

백년초 설에 의하면 신비의 식물로 백가지 병을 고친다는설과 이 열매를 먹으면 백년을 산다는설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해열진정, 기관지 천식, 소화불량, 위경련증상, 변비, 가슴통증, 혈액순환 불량, 위장병, 뒷목당기는 증상, 비염에 민간요법 약재로 사용되어 왔고, 비타민C가 알로에보다 5배나 많이 함유되어있고 칼슘과 식이섬유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근래에 와서 페놀성물질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칡뿌리, 호두, 생강보다 많이 들어있어서 고혈압, 암발생 억제, 노화억제효과 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 백년초는 기관지 천식, 가래, 백일해 기관지 천식 및 어린이 백일해에 탁월한 효과.

* 백년초는 변비 및 각종궤양 식이섬유질 다량 함유(30%)로 변비 및 위염, 장염, 신장염, 항궤양 등 에 도움이 있는 것으로 연구결과보고가 나옴.

* 백년초는 당뇨억제 체내 포도당의 안정유지, 콜레스테롤 등의 감소효과로 멕시코에서는 87년부터 당뇨치료제 및 정력제로 활성화 됨.

* 백년초는 노화 방지 및 항암 노화예방 항암 고혈압 및 항돌연변이에 도움이 있는 페놀성 물질과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 5.2%

* 백년초는 류마티스 및 관절염 다량의 칼슘함유(2.086mg)로 류마티스, 관절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음.


*백년초는 비타민-C 다량함유 비타민 C다량함유로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기타 심장병과 성인병 예방 및 정력증강.